요즘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하려고 해도 지갑에서 카드를 꺼낼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채소, 과일 값의 오름세가 심상치 않다고는 느꼈지만, 이렇게 까지 인 줄은 몰랐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추석 물가 안정책을 발표했다 보니 시간이 지나면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그러면 정부 지원 속에 소비자들이 최대치로 할인을 받으려면 할인 정보를 사전에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리 알면 도움이 될 장보기 품목과 할인쿠폰 사용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형마트-온라인몰-전통시장, 농축수산물 할인 혜택 "최대 60%"
▶ 대형마트 등은 오는 14일부터 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등 채소, 과일 할인행사에 들어갑니다.
할인율은 30~40%이며, 정부가 배추 한포기당 20%를 할인 지원하고 마트 자체 할인 10~20%를 더하면 총 30~40%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축산물은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등 구입단가가 높은 품목 구입 시 자조금이나 대형마트 자체 할인을 통해 2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삼겹살과 목심 등은 20%, 한우 정육 및 구이류는 최대 50%까지 할인되니 행사기간을 따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수산물은 대형마트와 수협 자체 할인 등을 통해 주요 성수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합니다.
할인 품목은 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참조기, 마른 멸치, 김, 전복, 참돔, 문어, 꽃게 등이 있습니다.
할인혜택 > 온라인 쿠폰발급-상품권 미리 구매 안내
▶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행사는 9 / 28일까지 이어집니다.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면 1인당 : 2~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은 1주일 단위로 받을 수 있으며, 구입처에 따라 반복해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 9월 첫 주에 롯데마트에서 2만 원의 할인을 받았고, 둘째 주에도 같은 마트에서 장을 봐도 2만 원의 할인을 또 받을 수 있습니다.
▶ 할인은 대형마트(오프라인)를 방문해 직접 결제하는 경우 자동 할인이 됩니다.
EX) 할인 품목인 한우를 10만 원에 구입했다면 2만 원(20%)이 자동 할인돼 8만 원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 컬리 및 온라인몰에서 장을 봐야 하신다면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할인방식 및 할인률은 동일합니다.)
▶ 정통시장에서 장을 본다면 제로페이-전통시장 배달앱-전통시장 온라인몰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미리 상품권을 사두시는 게 좋습니다. 10만 원권을 7만 원에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상품구매 시 농축산물만 가능한 상품권으로 전통시장 현장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배달앱이나 온라인몰에서는 사용 안됨)
수산물 구입 시, 일정금액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환급안내.
▶ 전국 전통시장에서는 수산물을 구매하면 1인당 구매 금액의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 지역안내
서울 : 노량진 - 가락
경기 : 구리
부산 : 자갈치 - 신동아
전국 군산수산물 종합센터, 충남 대천항수산시장, 제주 동물재개시장, 동문수산시장
(나머지 21개 시장은 15일부터 시행)
▶ 수산물은 11일부터 할인률이 확대되어 2만 5000원에서 5만 원까지 구매하면 1만 원을, 그 이상 구매하면 2만 원을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수산물을 많이 구입해야 하는 분들은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명당 매달 4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1명당 매달 최대 2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사용처 안내.
▶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전국 741개 전통시장과 도매시장 내 9300여 개 가맹점이나 전통시장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만 원권, 5만 원권, 20만 원권 세 종류로 발행되며 20%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사용기한은 구매 후 2개월이지만 추석을 앞두고 9월에 발행하는 상품권은 10월 13일까지로 제한한다는 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